바닐라게임

바닐라게임 콜센터

24시간 운영 친절상담 파트너 모집중입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저희 바닐라게임 콜센터에서는 게임의 발전을 위해서

사소한 요청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처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라운드, 中서만 바닐라게임 출시...국내 출시는 미정

작성자
implantsdentair
작성일
2017-12-07 16:12
조회
18
바닐라게임의 배틀그라운드가 중국에서 모바일게임으로 출시된다. 출시 시기는 올해 말 혹은 내년 초로 전망된다. 배틀그라운드 PC온라인 게임의 중국 퍼블리셔를 담당한 텐센트가 바닐라게임도 제작한다. 명칭은 ‘절지구생 전군출격’ ‘절지구생 자극전장’이다.

텐센트를 통한 배틀그라운드의 모바일게임 중국 진출은 펍지주식회사를 포함한 국내 게임사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먼저 현재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문제로 인해 중국에서 한국서 바닐라게임들의 판호(서비스 허가)가 나오지 않는 점에 대한 돌파구를 마련했다는 점과, 넘쳐나는 중국의 짝퉁게임들에 대한 대응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다.

중국에서뿐만 아니라 세계적인 IT기업인 텐센트를 통해 중국 서비스를 하게 되면 국내 개발사가 직접 게임을 만들어 중국 시장에서 서비스를 하는 것보다 시간이 절약됨과 동시에 판호 이슈와 같은 문제도 피해갈 수 있다. 또 중국에서의 짝퉁게임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한국 게임사들도 중국의 거대 기업의 힘을 빌려 중국 내 짝퉁게임에 강하게 대응할 수 있게 된다.

이미 중국에서는 인기게임인 배틀그라운드의 짝퉁 모바일게임이 넘쳐난다. 종결자2, 황야행동, 정글의법칙: 지상의 대법칙, 불렛스트라이크, 그랜드 배틀로얄을 포함에 20여개 이상의 배틀그라운드 짝퉁게임이 존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최후의 1인이 살아남는 방식의 배틀로얄 장르의 게임이 나올 수 있다는 점은 이해가 되지만 누가봐도 배틀그라운드의 컨셉을 그대로 가져갔다는 것을 느낄 수 있을 정도의 과도한 베끼기는 문제로 지적된다.
전체 0